본문 바로가기
인생은만남

벚꽃구경 봄나들이 서울대학교(관악구)

by 인생은만남이다!! 2021. 4. 3.

다들 즐거운 주말보내고 계신가요? 요즘 계속 주말에만 비가와서 속상합니다. 아이들과 여러가지 추억을 만들어야하는데 말이죠^^

오후3시부터 비가 본격적으로 온다는데 꼼짝없이 집에서 시간을 보내야 할듯 합니다.

 

주말에 비가온다는 소식에 가족들과 비오기전에 벚꽃구경을 해야겠다고 계획을 세웠습니다. 그래서 어제 일찍 퇴근하고 집에와서 가족들과 집에서 가까운 서울 관악구에 위치한 서울대학교로 벚꽃구경을 다녀왔습니다. 

코로나가 걱정이긴 하지만 많은사람들이 주말에 봄나들이 계획을 세우셨을텐데요. 이번주말은 비소식에 많이 취소하셨겠죠?

 

1. 서울대학교 가는 길

저 앞에 서울대학교 정문이 보입니다. 집에서 차타고 5~10분이면 도착하는 거리에 있습니다. 걸어서 가기에는 조금 먼정도 ㅎㅎ

날씨가 꾸물꾸물(?)합니다.

 

서울 관악구에 위치한 서울대학교입니다. 제 둘째가 차에서 얘기하더라구요. 자기는 커서 이 학교에 올꺼라고... 전 개인적으로 아이들이 공부때문에 스트레스 받지않게 키우려고 하는데요. 그래도 서울대학교 간다는데 말릴 부모가 있을까요?ㅎ 대답해줬습니다. 공부 열심히하면 올수있다고... 잘한거겠죠?

 

2. 사진(기록)

여기저기 차타고 돌아다니다보면 벚꽃이 만개한걸 많이 봤는데요. 그래서 당연히 서울대학교 안에도 만개했을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벚꽃이 많이 피지 않았더라구요. 중간중간 이쁘게 핀 나무들이 있어 주차를 하고 벚꽃을 향해 갑니다.

 

근데... 내리자마자 비가 한방울씩 떨어지지 뭡니까... 흑흑

왔으니 찍고는가야겠고 마음만 급해집니다. 둘째는 잔디에 철퍼덕 자연을 아주 사랑하는 아이입니다. 바로 이녀석이 커서 서울대학교를 간다는 아이입니다. 깜찍하죠?

 

어딜가나 저렇게 나뭇가지를 주어서 들고다닙니다.

 

우리나라에서 공부잘하는걸로 손꼽히는 인재들이 모여있는 서울대학교의 풍경입니다. 서울대학교가 워낙 넓다보니 학교안에도 버스가 많이 다니는건 다들 아시죠? 버스타고 서울대학교 안으로 들어올 수 있으니 봄나들이 계획한번 해보세요.

아이들에게도 이런곳은 보여주는게 좋다고 생각하거든요 ㅎ 아니면 말고...

 

이렇게보면 날씨가 맑아보이는데 전혀 그렇지 않았습니다. 비가 한방울 한방울 떨어지고 있었거든요.

 

벚꽃구경왔으니 벚꽃나무를 배경으로 인증샷을 날려봅니다ㅋ 쑥은 언제 뽑아서 저렇게 들고있는지... 쩝...

 

사람들이 왔다갔다하는 상황이라 사진찍으면서 좀 웃으라고 했더니 저렇게 썩소를 날립니다.

 

3. 벚꽃

서울대학교의 어느 길입니다. 아직 만개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이쁘지 않나요?

 

1년에 잠깐 폈다지는 벚꽃구경!! 시기 놓치지 마시고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 해보세요.

 

벚꽃나무에 새싹이 무럭무럭 자라나고 있습니다. 이게 벚꽃나무에서 올라온걸 찍은건데 이게 시간이 지나면 꽃이 피나요? 궁금하네.

 

삼각대놓고 가족사진을 찍었는데 비가 오는 상황이라 제대로 찍지를 못했습니다. 좀 아쉽네요. 카메라가 좋은게 아니라서 비를 맞으면 안되거든요 ㅋ 이런사진은 시간이 지나면 정말 소중한 재산이 될꺼에요.

 

이 사진이 작년 요맘때 찍은 사진인데요. 비교를 해보니 아이들이 많이 컸다는 생각이드네요.

 

이렇게 잠깐만 밖으로 나와도 아이들은 자연과 잘 어울립니다. 코로나 때문에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게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저의 보물들입니다. 삶의 활력소죠 ㅋ 아직까진 아빠랑 잘 다니는데 이런시간이 언제까지 저에게 주어질지 궁금하네요. 그래서 되도록 함께하는 시간을 최대한 많이 가지려고 합니다. 이제 캠핑시즌이 왔으니 최대한 많이 가봐야죠.

 

저도 인증샷하나 남겨야 할꺼같아서 아내에게 사진을 부탁했습니다. 수염을 좀 깎고 올껄 그랬어요. 퇴근하고 씻고 나오느라 귀찮아서 그냥 나왔는데 사진을 보니 지져분해보이네요 ㅎㅎㅎ

빗방물이 계속 떨어지는 상황이라 급하게 철수를 준비합니다 ㅋ 오느날이 장날일라고... 분명 다음날에 비가 잡혀서 왔는데 운이 안좋았네요. 다음주에 봄나들이 다시한번 잡아야 할것 같네요. 

 

철수하긴 길에 폭포같은게 보여서 잠깐 들렀는데... 물이 떨어지는게 멋있는게 아니라 물이 고여있는 곳이 이쁘더라구요.

 

물이 엄청 깨끗해보이지 않나요? 관악산에서 내려오는 물어라서 그런가... 궁금한데 재밌게도 수영금지라는 표지판이 있더라구요. 정말 개념없이 들어가서 수영하는 사람이 있었나봐요 ㅎ

그런데 물이 깨끗해보여서 저도 한번쯤 들어가보고 싶은 마음도 조금 생기더라는... 푸하하하

 

아이들에게 한마디합니다. 서울대학교에 안가도되니 건강하게 재밌고 즐겁게 살자!! (마음속으로...)

 

비가와서 급하게 철수하는 길에 눈의띄는 벚꽃!! 새끼 벚꽃 이뻐서 찍어봤습니다.

 

날씨만 좋았다면 훨씬 이쁜 사진을 찍을 수 있었을텐데... 비까지 와서 시간도 없었고 너무나 아쉬운 시간이 되어버렸습니다.

 

다음주에 봄나들이로 벚꽃구경 다시 시도해봅니다.

꼭 가보고 싶은곳이 있는데 날씨만 허락된다면 다녀와서 소식을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4. 서울대학교 주차안내

관악구에 위치한 서울대학교는 벚꽃구경하기에 아주 좋아요, 바로 붙어있는 관악산에도 벚꽃나무가 아주 많아요.

그런데 주차비가 발생한다는 점은 꼭 알고 가세요. 주차비 생각도 안했는데 지출하면 너무 아깝잖아요.

 

서울 봄나들이 서울대학교 벚꽃구경 다음주면 만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로나 때문에 벚꽃구경을 망설이신다면 마음놓고 벚꽃구경할 수 있는 관악구 서울대학교, 관악산으로 가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