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은만남

우리집 인테리어 이케아 선반, 서랍장으로 간단하게 정리하고 꾸미기

by 인생은만남이다!! 2021. 11. 14.

이번주는 겨울을 알리는 비가 많이 내렸습니다. 오늘 아침에 일어나서 창밖을 보니 하늘이 아주 맑아보입니다.

저는 이제 이사한지 10일이 지나고 있습니다. 큰짐은 다 자리잡고 정리가 되었는데 작은짐들이 문제네요.

이번주중엔 모든 짐들이 어느정도 정리가 되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짐정리를 하다보니 선반과 서랍장이 필요하여 이케아에 다녀왔는데요. 필요한것만 체크해서 구입했습니다.

아내도 이것저것 필요한것을 구입했는데요. 오늘은 제가 구입한 선반만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케아에서 구입해 온 선반과 서랍장 박스입니다. 맨 위에 박스가 서랍장이고 아래3개가 같은종류의 선반입니다.

HP박스는 분리수거로 재활용 할 것들을 모으는 박스입니다. 

서랍장이 무게가 10kg 정도 되어서 꽤 무겁습니다. 여성분들이 들기에는 조금 힘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첫번째로 시간이 조금은 걸릴 서랍장부터 조립을 시작합니다.

서랍장의 전체적인 크기는

높이 :  69cm

깊이 : 44cm

폭 : 28cm

입니다. 이케아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정확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색상도 4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니 취향에 맞게 고르실 수 있습니다.

색상구성은 화이트, 레드, 다크그레이, 라이트그레이 입니다.

 

둘째아들이 이케아서럽장을 조립하는데 관심을 보입니다. 그래도 혼자하는거 보다는 누군가 도와주면 조금 더 쉽게 조립을 할 수 있습니다.

둘째아들이 6살인데 알려주면 잘 따라합니다.

 

옆면의 선반이 모양을 갖추고 있습니다. 사진만 봐도 열정적으로 하는것같지 않나요? 정말 열심히 도와줬습니다.

 

바닥부분의 뼈대를 연결합니다. 이제 슬슬 모양을 갖춰가는 느낌이 드시죠? ㅋㅋ

 

자 이제 서랍만 조립하면 마무리됩니다.

 

서랍을 조립할때 손잡이를 장착해야 하는데요. 요런건 아이들 시켜도 아주 잘 하더라구요. 저는 아들이 연결해놓은 나사를 힘있게 조여서 마무리만 해줬습니다.

 

짜잔~ 이렇게 완성이 되었습니다. 화이트칼라의 깔끔한 서럽장이 저의 공간을 깔끔하게 해주길 기대해봅니다.

각 서랍마다 손잡이 부분에 뭔간를 꽂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라벨칸입니다. 무엇이 들어가있는지 종이에 적어서 표시를 해두면 물건을 쉽게 찾을 수 있겠죠? 

 

자 이젠 가성비 갑인 수납선반을 조립해 보겠습니다.

 

요것은 그냥 박스포장 뜯어서 딱딱딱 나사 8개만 조이면 간단하게 완성됩니다. 

[제품크기]

폭 : 60cm

높이 : 70cm

깊이 : 35cm

 

개당 무게가 3kg도 안되기 때문에 여성분들도 혼자서 쉽게 조립이 가능합니다.

선반당 최대하중은 10kg이라고 하니 왠만한 물건은 다 올려놓아도 될것 같습니다.

 

책상의 오른쪽 빈공간에 서랍장을 배치했습니다. 온갖 잡동사니로 채워질 예정입니다. 자리를 아주 잘 잡았습니다.

 

선반도 역시 적절하게 공간을 채워줍니다. 정리할 물건들을 올려놓으니 깔끔하게 정리가 됩니다.

 

나머지 하나는 거실에 어항을 올려놓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1층엔 어항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물품들을 올려놓고 2층엔 어항을 올려놓으니 아주 만족스럽게 정리가 됩니다.

선반은 개당 1만원이니 가성비가 굉장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렴하지만 너무 실용적인 선반을 구입해서 우리집 어항이 자리를 잘 잡았습니다.

 

이케아에서 구입한 서랍장과 선반으로 아주 저렴한 비용으로 최대한의 효과를 얻었습니다. 

인테리어라고 하긴 거창하지만 아주 만족스러운 결과물이라 뿌듯합니다.

 

우리집 꾸미기 성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