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은만남

포항물회 서울근교 물회맛집

by 인생은만남이다!! 2021. 9. 1.

오늘은 새벽까지 비가와서 그런지 바람이 솔솔 불고있습니다. 몇일전까지만 해도 꿉꿉하고 덥고 그랬는데 선선한 바람이 기분좋아지게 하는 날입니다. 이제 아침 저녁으로는 시원한 바람과 함께 상쾌함이 올것같아요.

날씨가 금방 추워지지 않기를 기대해봅니다.

 

서울근교 광명맛집 포항물회

얼마전 아내와 함께 다녀온 광명맛집 포항물회 입니다. 가면서 알게된 사실인데 아내는 태어나서 물회를 한번도 먹어본적이 없다고 하더라구요. 원래부터 회를 좋아하지는 않은데 주변에서 물회가 맛있다고 하길래 한번정도는 먹어봐야겠다고 생각을 했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물회를 좋아해서 여름이 되면 자주 먹었었는데 괜시리 미안하더라구요. 물회도 좋아하지만 여름별미인 콩국수도 엄청 좋아합니다.

간판을 보면 방송에도 많이 나왔던거 같은데요. 저는 친한동생의 소개로 수년전 갔다가 너무 맛있어서 매년 가서 먹고있습니다. 한가지 불편한 점이 주차장이 따로 없다는건데요. 위 사진에서도 보이지만 11시부터 14시까지 도로에 주차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외 시간은 도보로 3분거리에 있는 시민체육관을 이용하라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1시간 - 무료, 2시간30분 - 500원 이라고 하니 조금만 불편하면 부담없이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시민체육관에 주차를 해본적은 없습니다. 주변에 빈자리를 찾아 쏘옥쏘옥 주차를 했었습니다. 참고만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주차안내 확대해서 찍어보았습니다. 음식점에 갈때는 주차정보를 꼭 확인하고 가는게 필수입니다.

 

대기표를 받았는데 날짜와 시간은 맞지 않습니다. 자리가 나면 일하시는 분들이 나와서 번호를 크게 불러주십니다. 저희 앞에 4팀이 있었는데 확실히 술을 마시거나 밥을 먹으면서 이야기를 하는 분위기가 아니기 때문에 자리회전이 굉장히 빠르더라구요. 

 

매스컴에 소개되어진 기사들이 게시되어 있고 포항시장으로 부터 포항물회 전문점으로 지정한다는 지정서도 붙어있습니다.

포장도 된다고 하니 드셔보시고 맛있으면 포장을 해가셔도 좋겠죠? 저는 한번도 포장을 해본적은 없습니다. 

 

서울근교 광명에 위치한 포항물회의 메뉴와 가격표입니다. 거의 대부분의 손님들은 포항물회를 드시고 있었고 몇몇 여성분들은 활어회덮밥을 드시고 있더라구요. 저도 기회가 된다면 회덮밥을 한번 먹어야겠다 생각을 했습니다. 엄청 맛있게 드시더라구요.

점심시간이라 회를 드시는 분들은 없었는데 음식이 나오는거보면 아마 활어회도 아주 맛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워낙 많이 알려진 곳이기도 하고 많은 사람들이 찾는곳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신뢰가 가는 음식점입니다.

 

포항물회 맛있게 드시는 방법

1. 육수1국자를 넣으신 후 반드시 숟가락을 사용하여 생선에 고추장소스가 잘 배어들게 정성껏 버무려 줍니다.

2. 전체 야채를 잘 섞어줍니다.

3. 반이상 드신 후 육수1국자를 추가로 넣고 소면을 넣으시면 훌륭한 별미가 됩니다.

 

위 내용 참고하셔서 드시면 맛있다고 하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 라면도 설명대로 물량과 시간을 지켜서 끓이거든요.

 

 

주문하고 몇분지나지 않아 물회가 나왔습니다. 물회 좋아하시는 분들은 사진보면 침 좀 흘리실꺼에요. 

미역국과 번데기, 콩과 찰밥 그리고 소면이 기본적으로 세팅됩니다. 육수에 보이는 얼음이 보이시나요? 시원하고 깊은 육수맛이 일품입니다.

 

아 사진만봐도 땡기네요. 여름이 완전히 가기전에 한번 더 다녀와야겠습니다. 물회가 가격이 저렴한 음식은 아니지만 이 맛을 아시는 분들은 결코 가격이 비싸서 안드시지는 않을꺼에요. 무더운 여름 시원한 물회 한그릇이 입맛을 돌아오게 해주고 기분전환도 된답니다.

 

포항물회 위치 및 영업시간

모바일에서 보시면 카카오네비로 바로 연동되니 눌러서 가시면 됩니다. 서울근교 맛집을 찾고계시다면 꼭 가보기를 추천합니다.

 

영업시간

평일 오전11시 ~ 오후10시

토.일.공휴일 오전11시 ~ 오후 9시30분

 

물회 한그릇먹고 배부르겠어 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으실텐데요. 양이 푸짐하기 때문에 그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소면이 리필되니 참고하시고 가시면 좋을듯합니다.

 

무더운 여름이 막바지에 있으니 여름이 가기전에 사랑하는 가족들과 시원한 물회한그릇 어떠신가요?